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7가지 (장염에 좋은 음식)

by 백세나무 2023. 9. 20.

장염에 걸리게 되면 구토와 설사, 복통의 증상이 있어 아무 음식이나 먹을 수 없게 됩니다. 먹으면 바로 화장실을 갈 것만 같은 그 기분 다 아시죠? 장염에 먹어도 되는 음식,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

 

장염-배탈-사진

 

장염이란 기본적으로 장의 염증을 의미합니다. 위염과 같이 오면 위장염이라고 부르며, 심할 경우 탈수 증상까지 오게 되면 병원에 가셔서 항생제 처방과 수액 처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보리차

장염의 증상인 구토와 설사로 인한 탈수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뜻한 보리차는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설사를 멈추게 하며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2. 흰 죽

기운이 없더라도 뭘 먹어야 하는데 먼저 떠오르는 것이 흰 죽 또는 미음입니다. 장염 회복이 덜 된 상태에서 먹고 설사를 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몸 안에 흡수는 되기 때문에 한 술 드시기 바랍니다.

 

 

3. 매실차

매실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피크린산, 시트르산 같이 독소를 없애는 성분이 있습니다. 초록매실 아니고 매실청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매실차로 드세요.

 

 

4. 양배추

위 건강에 효능이 있는 양배추는 위점막을 보호해 줘 장염의 염증과 소화 촉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의 배타카로틴 성분은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죠.

 

 

5. 콩나물

숙취해소로 그만인 콩나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유해물질을 배출해 장 기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 바나나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설사를 완화시켜 주고 소화기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7. 꿀

숙취해소에 좋은 꿀 역시 장염에 좋은 음식인데요. 천연항생제라 불리는 꿀의 효소 성분이 소화 과정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주고 장내 유해균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먼저 따뜻한 보리차나 매실차를 드시면서 좀 괜찮아지면 다른 음식들도 조금씩 드셔보세요.

 

 

장염에 걸렸을 때 바로 효과가 있진 않겠지만 평소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 제품 프리바이오틱스 및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장염 먹어도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건강하세요!

 

 

일요일 진료 병원 (내과, 산부인과 등 간단 찾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급하게 응급실 및 병원 진료를 봐야 하는 상황이 가끔 발생하고는 합니다. 일일이 찾아볼 필요 없이 간단하게 지역별로 내과, 산부인과 등 진료과별로 일요일 진료 여부를

incheonluv.tistory.com

 

일요일 당번약국 (휴일지킴이약국 찾기)

살다 보면 일요일 및 공휴일에 급하게 약국에 갈 일이 생기곤 합니다. 일요일 당번 약국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일요일에도 문을 여는 약국, 연중무휴 약국, 심야시간에 문 여는 약국을 지역별로

incheonluv.tistory.com

 

왼쪽 아랫배 통증 (아랫배가 아파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배가 아픈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왼쪽 아랫배에는 어느 장기가 있는지 알아보고 콕콕거리고 당기고 아픈 왼쪽 아랫배 통증에 대

incheonluv.tistory.com

 

장 건강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차이점

장 건강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많이 들어봤는데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는 무엇일까요? 또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바이

incheonluv.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 shareLink

댓글